상담

incheon support center for foreign workers

상담

상담사업 소개 HOME > 상담 > 상담사업 소개
인천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의 상담사업을 소개합니다.
추진방향

노사갈등 발생 시 일차적으로 당사자 간 조정 업무에 주력

외국인근로자의 자존감 회복과 사회성 증진 지원

외국인근로자의 불법체류 예방 및 귀국촉진 강화를 위한 상담

상담직원의 직무 역량 강화 및 상담내용 피드백 등 양질의 상담서비스 제공

상담고객

외국인근로자(E-9, H-2) 및 고용사업주

상담경로

(센터) 내방, 전화, (사업장) 방문, 홈페이지, SNS 등

상담유형

사업장 내 애로 갈등

사업장 변경 관련 애로

일상생활 고충

질병/부상/사망

귀국관련 고충

언어소통 문제

행정신고 업무지원

상담시간

일~목요일 : 09:00~18:00 / 점심시간 12:00~13:00

금요일, 토요일, 공휴일 휴무

상담통역팀 지원언어 전화번호 내선 직통전화번호 팩스
팀장 한국어 (사업주) 032-231-4545 (+1) 032-231-1130
팀원 필리핀 (영어) (+2) 070-4762-7166
팀원 미얀마 (+3) 070-4762-7165
팀원 베트남 (+4) 070-4762-7167
기타 (+5)
상담통역팀 조직도(2024.10월 기준)
대사관